본문 바로가기
효능효과

보스웰리아 원물 뭐길래

by 노마드킴 2020. 8.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스웰리아 원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는 관절에 좋다는 말은 많이 들어봤는데 보스웰리아 원물은 뭘까요? 보스웰리아는 유향나무 추출물로 북아프리카의 좋지 못한 환경에서도 자라나는 생명력이 강한 나무입니다. 



우선 최근에 친구랑 호캉스 다녀왔는데 너무 좋아요. 어디 멀리 가지 않아도 휴가 분위기 낼 수 있고 호텔에서 하룻밤 자는게 정말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친구랑 호캉스 자주 하기로 했어요. 급하게 찐 살을 급하게 뺀다는 말로 급찐급빠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여름철 휴가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익숙한 단어일텐데 식단을 가볍게 줄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편의점에서 파는 아이스크림 팥빙수 엄청 사다놓고 집에서 우유 부어먹으니 너무 맛있어요. 옛날에 먹던 팥빙수맛 나는 것 같기도 하고 집에서 팥빙수 먹는게 최고 행복이예요. 이번엔 보스웰리아 원물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보스웰리아의 따뜻한 성질은 평소에 몸에 찬 성질이 강해 수족냉증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도 효과가 있는데요. 반면에 몸에 열이 많은 경우라면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체질을 살펴본 뒤에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불안이 많은 분들에게는 테리펜 성분으로 인해서 심신안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삼림욕을 할 때 피톤치드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피톤치드는 테리펜을 주성분으로 되어있습니다. 이때문에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보스웰리아 원물 관련하여 요즘들어 많은 분들께 주목받고 있는 건강 식품 중 하나! 바로 보스웰리아인데요. 허브의 일종으로, 의약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인도나 소말리아, 에티오피아, 예멘 등에서 재배된다고 하네요. 



고대 문명에서부터 이에 대한 기록을 찾아볼 수 있는데 특히 아주 오래 전부터 아프리카 지역, 아시아 지역에서 민간요법으로 흔하게 사용되었고, 인도 문명, 로마 문명의 절정기에서도 큰 인기를 누렸다고 하네요.



이렇게 알아보니 부모님의 관절 건강에도 좋지만 전 연령층에 두루 효과적인 성분이더라고요. 영양 보충제로도 나오고 에센셀 오일 형태로도 시중에 나와있는데요. 영양제는 부모님께 사드리고 저는 오일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오일은 혀밑에 몇 방울 떨어뜨려서 사용하고요. 때로는 피부에 살짝 바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보스웰리아 제품을 고를 때 주요성분이라 할 수 있는 보스웰릭산의 함량을 잘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보통 37~65% 정도인데 아무래도 함량이 높을수록 좋겠죠? 또한 함량에 따라 적정 섭취량이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보스웰리아는 예로부터 사막의 진주라고 불리는 존재였다고 해요. 이것은 인도의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유향 나무에서 나오는데요. 나무 한 그루당 2년에 단 한 번 채취할 수 있다고 해요. 2년에 단 한 번 채취하는 양도 굉장히 적은 편인데, 이 때 생기는 양은 더욱 적다고 하죠. 



불과 500G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니 그 분량이 얼마나 적은지 대충 짐작할 만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그렇지만 옛날에는 더욱 귀한 존재로만 여겨졌던 것 같아 보이네요.



하지만 아직 보스웰리아를 판매하는 곳이 많이 없기 때문에 이것을 구매할 때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것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판정은 받았는지, gmp 인증은 받았는지, 임상실험을 통했는지, 이 수액의 주성분인 msm과 nag가 포함되었다는 대한 자료가 있는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매 해마다 관절 통증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혈관질환, 항암 음식에만 신경을 쓸 뿐만 아니라, 허리, 무릎 등 디스크 노화를 늦추는 방법들도 평소에 잘 실천해야 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 제품 뿐만아니라 뼈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가 많으니 평소에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햇볕을 보며, 적당히 활동적인 운동을 하여 근육을 키워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스웰리아 원물 추가적으로 더운 여름 날씨라서 그런지 좀처럼 힘이 잘 나지 않고 나른해지는 요즘인 것 같아요. 요즘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히 깊어지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저 역시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챙기다가 부쩍 관절이 약해진 것 같아서 뼈와 관절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인지 알아보다가 보스웰리아라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인도와 아프리카에서 자생하는 나무에서 추출한 약재성분이라고 해요. 거의 무맛에 가깝고 솔잎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보스웰리아의 항산화 기능은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으로 우리 몸에서 소염제처럼 작용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만성 염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평소 소염제를 지속적으로 복용하는데, 이는 장기적으로 복용함에 있어서 부작용의 위험을 배제할 수 없는데요. 보스웰릭산의 항염 기능은 부작용 없는 천연 소염제로 장기 섭취해도 위험성이 없어서 만성 염증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이상 보스웰리아 원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좋은 약도 무리하거나 과다복용하면 몸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올바른 섭취를 통해 건강한 관절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너무 힘든 시간들을 보내고 계실텐데요. 오늘도 건강하고 활기차게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