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효과

시나몬 가루와 계피 차이 효능 및 부작용

by 노마드킴 2019. 3. 27.


시나몬후추, 정향과 더불어 3대 향신료로 꼽힙니다. 시나몬은 달콤한 맛과 청량감, 고상한 향이 특징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계피와 시나몬의 차이는 육안으로 보기에는 비슷해 보이지만 계피는 한 겹으로 말려있고 시나몬은 여러 겹으로 말려있습니다. 



계피 같은 경우 약재와 음식 등 다방면으로 쓰이지만 시나몬의 경우 견과류나 디저트 그리고 달콤한 시럽 등을 만들 때 사용된다고 합니다.



시나몬은 혈당과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 혈액 순환및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시나몬의 칼륨 성분은 몸속의 나쁜 노폐물과 수분을 체외로 배출시키고 지방 연소를 도와 체중을 감량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소화를 촉진시켜 내장지방을 제거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거기다 항바이러스 역할을 하여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알데하이드라는 성분으로 인해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위장을 튼튼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몸에 좋은 것도 너무 과도하게 섭취하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시나몬은 따뜻한 성질을 지녀 체질적으로 열이 많은 분들은 섭취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시나몬에는 쿠마린이라는 유기물이 들어 있어 다량으로 섭취하실 시 간의 독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드시길 권장합니다. 




하루 권장량1 ~ 6g 정도로 과다 복용은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당뇨를 앓고 계시는 분이나 고혈압, 임산부 등도 섭취를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시나몬 가루의 부작용과 시나몬 가루와 계피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오늘도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